2. 변수, 자료형, 할당
1. 변수
변수 :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의 이름(symbol)
2. 자료형
자료형 : 변수의 크기와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
- 기본 자료형 (PDT) :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형 ( int, float, char(''), boolean )
- 사용자 정의 자료형 (UDDT) : 사용자가 만들어서 사용하는 자료형, '객체 자료형' 이라고도 부름 ( String("") )
3. 할당
할당 : 변수에 지정된 데이터 타입에 맞게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
Ex. x=10, y=20을 저장하고 변수의 값을 서로 교환하여 출력하시오.
Public class EX { public static void main(Srting[] args){ int x=10; int y= 20; int tmp; tmp = y; y=x; x=tmp; } }
4. 심볼 테이블
심볼 테이블 : 변수를 관리하는 테이블로, 변수(Key)와 번지(Value)가 저장되어 있는 테이블이다.
Ex. int a=10; 이 선언 되었을 경우, a는 메모리의 100번지 자리에 10이 저장된다고 가정할 경우, 심볼 테이블을 작성하시오.
Key Value a 100
* 변수 선언시, 기억 공간이 할당 된다.
* 선언을 하지 않을 경우, 'Can not find symbol' 에러 발생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 1일차_Java란?] (0) | 2024.04.15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