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Java

[Java 2일차_변수, 자료형, 할당]

2.  변수, 자료형, 할당

1. 변수

변수 :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의 이름(symbol)

 

 

2. 자료형

자료형 : 변수의 크기와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

- 기본 자료형 (PDT) :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자료형 ( int, float, char(''), boolean )
- 사용자 정의 자료형 (UDDT) : 사용자가 만들어서 사용하는 자료형, '객체 자료형' 이라고도 부름 ( String("") )

 

 

3. 할당

할당 : 변수에 지정된 데이터 타입에 맞게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

Ex. x=10, y=20을 저장하고 변수의 값을 서로 교환하여 출력하시오.
Public class EX {
	public static void main(Srting[] args){
    	int x=10;
        int y= 20;
        
        int tmp;
        
        tmp = y;
        y=x;
        x=tmp;	
    }
}​

 

 

4. 심볼 테이블

심볼 테이블 : 변수를 관리하는 테이블로, 변수(Key)와 번지(Value)가 저장되어 있는 테이블이다.

Ex. int a=10; 이 선언 되었을 경우, a는 메모리의 100번지 자리에 10이 저장된다고 가정할 경우, 심볼 테이블을 작성하시오.

Key Value
a 100

* 변수 선언시, 기억 공간이 할당 된다.
* 선언을 하지 않을 경우, 'Can not find symbol' 에러 발생

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 1일차_Java란?]  (0) 2024.04.15